머니투데이

KISIA, '블록체인 전문위원회' 운영 시작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2018.09.18 17:2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보안과 블록체인 기술의 적극적인 연계와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위원회는 정보보호 산업계와 정보보호 전문가, 유관기관, 사용자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위원장에는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부위원장에는 조훈 KT엠하우스 대표이사가 기술고문에는 김용대 KAIST 교수가 선임됐다.

위원회는 블록체인의 보안강화 및 서비스 활성화, 블록체인 적용분야의 보안성 담보를 위한 산업계 역할 강화, 블록체인과 정보보호 분야간 기술교류 활성화에 앞장서서 대응할 예정이다.



또, 블록체인 분야의 선진 대응사례 등 정보 공유가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정책 추진방안과 선진사례, 업계 동향 등을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협회는 위원회 활동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보안 이슈 및 기술 현황에 대한 지속적 공유, 블록체인 기술공유, 기술 서비스 제공방안 등 블록체인 분야의 사고 발생 시 대책 마련을 위한 TF(태스크포스)도 구성할 계획이다.

이민수 KISIA 회장은 "최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로 블록체인 분야가 전 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위원회와 함께 블록체인 보안강화 및 정책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