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2기 수료식 개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7.20 17:04
글자크기
대구과학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2기 수료식 개최


대구과학대학교는 교내 영송중앙도서관 4층 글로벌강의실에서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2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엔 배광식 북구청장,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 우성진 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등 내외귀빈과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교육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료식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경과보고 및 수료증 수여, 공로자 시상과 배광식 북구청장의 격려사,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2월 북구지역을 대표해 북구청으로부터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돼 4월 4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4개월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과목별 저명인사 및 전문강사를 초빙해 ▲지역사회의 이해(도시재생의 이해, 지역자산을 활용한 마을 만들기, 대구의 원도시 재생방향 등) ▲리더십 특강(핵심역량의조건-인생의목표와 시간관리, 원활한 의사소통과 성공대화법 등) ▲교양 특강(지금이 딱 좋아, 소통과 감동 등) ▲건강 특강(만성질환과 영양관리, 스마트 한의학 등) ▲현장체험(글로벌시대 와인문화와 테이블메너, 부산 감천마을 선진지 체험, 대구 시티 투어 등) ▲자원봉사 등 총 30회 60시간의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제2기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의 수료생이 된 것을 축하드리며, 대구의 더운 날씨가 여러분의 학구열로 인해 더 뜨거운 것 같다"며 "평생학습의 지속적인 배움의 즐거움으로 나와 주위를 발전시키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일상 생활에서 아낌없이 발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성진 평생교육원장은 "약 4개월 간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임한 수료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며 "침체된 경제상황이지만 그동안 공부한 이론과 현장학습을 밑거름으로 뛰어난 리더로 성장하길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