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 할인혜택 팡팡팡…카드사가 '장외 홈런왕'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2018.07.07 06:05
글자크기

[머니가족]KB국민·롯데·삼성·우리 등 입장권 할인 혜택…신한은 구단 제휴카드도

편집자주 머니가족은 50대의 나머니 씨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좌충우돌 겪을 수 있는 경제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하기 위해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머니가족은 50대 가장 나머니씨(55세)와 알뜰주부 대표격인 아내 오알뜰 씨(52세), 30대 직장인 장녀 나신상 씨(30세), 취업준비생인 아들 나정보 씨(27세)입니다. 그리고 나씨의 어머니 엄청나 씨(78세)와 미혼인 막내 동생 나신용 씨(41세)도 함께 삽니다. 머니가족은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올바른 상식을 전해주는 것은 물론 재테크방법, 주의사항 등 재미있는 금융생활을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직관' 할인혜택 팡팡팡…카드사가 '장외 홈런왕'


# 나신상씨는 최근 프로야구 ‘직관’(‘직접 관람’의 줄임말) 매력에 푹 빠졌다. 야구 규칙이라고는 전혀 모를 정도로 그동안 관심이 없었지만 친구들의 끈질긴 꾐에 야구장에 한번 갔다온 뒤로 생각이 확 바뀌었다. 친구들과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기는 소소한 재미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응원하고 소리치다보니 스트레스도 확 풀리는 느낌이었다. 본격적으로 ‘야구족’이 되겠다 다짐한 나씨는 우선 본인이 응원하는 팀이 어떤 카드사와 제휴하고 있는지부터 알아봤다. 야구장을 자주 찾을 계획인 만큼 제휴 카드사가 주는 입장권 할인 혜택도 톡톡히 누릴 생각에서다.

올해는 월드컵이 열리는 해이지만 프로야구 인기는 시들지 않고 있다. 1982년 처음 열린 프로야구는 초창기만해도 30~40대 남성들이 주로 즐겼으나 지금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좋아하는 국민 스포츠로 자리잡았다. 야구장을 찾는 관중수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지난해 프로야구 관중 수는 840만명을 기록했고 올해는 880만명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야구 원년인 1982년 144만명에 불과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격세지감’이다.



이처럼 ‘직관’이 일상화된 만큼 직관과 관련된 혜택을 놓치지 않고 활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 생활의 하나다. 특히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입장권 할인 혜택은 놓치지 말아야 할 혜택이다. 카드사들은 프로야구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뿐만 아니라 특정 프로야구단과 제휴를 맺고 홈경기 입장권을 할인해주고 있다.

가장 많은 프로야구팀에 할인 혜택을 주는 카드사는 KB국민카드다. KB국민카드는 두산 베어스, 기아 타이거스, NC 다이노스, 한화 이글스 등 4개팀과 제휴를 맺고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산 베어스의 잠실 홈경기 관람시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KB국민카드로 인터넷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18원을 할인해준다. 기아 타이거스 팬들은 광주에서 홈경기 일반석을 KB국민카드로 인터넷 및 현장에서 구매하면 경기당 1매에 대해 25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의 창원 홈경기 관람시에는 경기당 2매까지 3500원씩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한화 이글스의 대전 홈경기 입장권은 경기당 2매까지 1500원씩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넥센 히어로즈 팬들은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입장권 할인 혜택이 유용하다. 넥센 홈경기 일반석 입장권을 우리카드로 현장 결제하면 2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우리카드 모아포인트가 있다면 이를 이용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는 각각 삼성카드와 롯데카드가 할인 혜택을 준다. 삼성카드는 삼성 라이온즈 홈경기 현장 결제시 1매에 한해 2000원을 바로 할인해준다. 온라인으로 예매한다면 2매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 더 유리하다. 대상 좌석은 외야지정석, 잔디석, 스카이자유석이다. 롯데카드는 롯데 자이언츠 홈경기 입장권 구매시 온라인, 현장 관계없이 경기당 1인 2매까지 20%를 즉시 할인해주고 있다.


신한카드는 다른 카드사와 다르게 구단별 제휴카드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입장권 할인뿐만 아니라 다른 부가 혜택도 제공해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우선 ‘LG트윈스 신한카드’는 LG 홈경기 입장권을 3000원 할인해주고 LG 트윈스 유니폼, 모자 등 구매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전월 실적 조건에 따라 △CGV 영화 티켓 장당 1500원씩 최고 3000원 현장 할인 △롯데월드·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도 제공한다.

‘한화이글스 신한GS칼텍스샤인카드’는 한화 홈경기 입장권을 4매까지 1500원씩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주유시 리터당 최고 100원을 할인해주는 혜택도 갖췄다. 교통카드로 결제시에는 전월 신용판매 실적에 따라 최고 7% 할인 혜택도 있다.

‘NC다이노스 신한 GS칼텍스샤인카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NC 홈경기 입장권을 1인당 3500원씩 2인까지 월 2회 할인해준다. 홈구장내 용품매장 이용시 5~10% 할인 혜택 및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있다. 주유소 및 교통카드 관련 혜택은 한화이글스 카드와 동일하다.

'직관' 할인혜택 팡팡팡…카드사가 '장외 홈런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