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드론 조종 자격증 교육용 VR시뮬레이터 개발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8.06.27 10:51
글자크기

드론 전문 교육기관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과 기술 협력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왼쪽 두번째)와 서일수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지엠디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왼쪽 두번째)와 서일수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지엠디


한글과컴퓨터그룹의 한컴지엠디가 드론 조종 교육을 위한 VR(가상현실) 기반의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에 나선다.

한컴지엠디는 드론 전문 교육기관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과 함께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한컴 말랑말랑 VR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VR 기술을 바탕으로 한 드론 국가 자격증 과정용 시뮬레이터 개발 △‘드론봇’ 분야 발전을 위한 첨단기술 및 학술교류 △드론 연구 장비 및 시설 공동 활용을 통한 실험분석 △드론 분야 위탁교육 등을 협력하게 된다.



한컴지엠디는 VR 기반의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훈련을 교육과정에 적극 적용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드론 산업 분야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는 “매년 300명 이상의 드론 전문인력 배출과 높은 합격률로 명성을 키워온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과 함께 한컴그룹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 주요 기술들을 드론 분야에 접목함으로써 드론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