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벤져스] 하락은 잠시일 뿐! D램 수요 증가로 다시 한번 날아오를 '삼성전자'

머니투데이 정이슬 머니투데이방송 PD 2018.06.26 16:49
글자크기


"오직 종목 수익률로만 승부한다"
종목 분석은 기본, 여자만의 '센스'까지 더해지면 수익률 UP!
10주간 펼쳐지는 여자 전문가들의 치열한 포트폴리오 대결!
쎈 언니들의 종목 배틀 '女벤져스'

(진행) 박민영 앵커
(전화연결) 이은희 ATX 자산관리팀장



임정희 메리츠 종금증권 영업부 과장은 전일보다 조금 하락한 +45% 누적수익률을 보이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쏠리드가 -17% 손실을 기록하며 수익률을 끌어내렸다. 원익QnC, 제넥신은 보합권에 머물렀다.

2위 정희진 FA팀장은 참좋은여행이 하락 흐름을 끊고 +2% 상승했지만 지트리비앤티는 여전히 고개를 숙이며 하락세를 보여주었다.



3위 이은희 ATX 자산관리팀장은 카페24가 그동안의 상승분을 되돌리며 크게 하락해 -3% 손실로 돌아섰다. 현대로템도 장초반 상승세를 이어가는 듯 보였으나 하락을 면치 못했다.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미국이 중국에게 관세를 부가하는 7월6일이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았다. 삼성전자는 D램 고점 논란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것이라며, 장기적 관점으로 봤을 시에는 D램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반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페24의 경우에는 시장의 영향 때문에 하락한 것일 뿐 계속해서 보유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감은숙 엑스원 전문가는 엘비세미콘이 수익을 키워나가며 +6%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여세를 몰아 지지부진한 SH에너지화학, 선도전기를 현재가에 매도하고 '폭스브레인, 에이디칩스'를 신규 편입했다. 폭스브레인은 항암 광역동 치료제를 연구하는 업체로서 금일 +8% 상승을 보여줬다.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기술적 단기 반등 구간이라고 말했다.


※ 생방송 <탐나는 주식 2PM>는 매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와 케이블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