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김형환 교수, 146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18.06.18 17:29
글자크기
오는 23일 토요일 10시 50분부터 18시까지 대치동 강연장(한티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제146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146회 김형환의 창업경영중국세미나 개최/사진제공=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146회 김형환의 창업경영중국세미나 개최/사진제공=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37회 매일차이나 중국어특강, 1부 오찬과 창업지식특강 그리고 교류, 2부 중국창업지식 특강, 3부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시사원어스터디 순으로 진행된다.

37회 매일차이나 중국어 특강은 10시 5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링링 쌤과 쏭쏭 쌤이 진행한다. 링링쌤은 진리 교수의 ‘원어강의’를 예습하며, 쏭쏭쌤은 ‘중국어기초발음’을 강의한다.



1부는 이형곤 교수가 ‘창업정신기반 성공창업 프로세스’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 대표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석사 졸업,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경영학 박사이다. LG금속 기술연구소, (주)삼진메탈 이엔지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주)지엔에스파트너스 대표이다. 서울시 하이서울창업스쿨 벤처융합 교육과정 담임교수를 역임했다.

이 교수는 ‘불확실성에 도전하는 법’, ‘나 자신에서 시작하는 창업’, ‘아이템 탐색과 발굴의 원칙’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창업 성공을 위해 고려해야할 핵심 사항들을 실무적으로 제시할 것이다.

2부는 홍광훈 교수가 ‘중국식 제왕적 리더십 특강 : 진시황&시진핑 중심으로’란 주제로 강연한다. 주요 내용은 ‘왜 지금 진시황과 시진핑인가?’, ‘세상을 평정하는 그들의 전략’, ‘중국 대륙의 지도자, 리더의 덕목’이다.


사진제공=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사진제공=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3부는 진리 교수가 ‘알리바바의 저격수 - 징동닷컴’을 강연한다. 진 교수는 중국인이며 현재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의 내용은 ‘창업DNA를 깨워라’, ‘전략의 본질을 꿰뚫어라’ 등 으로 구성된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4부는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터디 형식은 스터디 참가자에게 스터디자료(진리 교수 원어강연 중 하나)가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자료의 일부를 외워오고 스터디 당일 발표 및 토론을 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진행되며, 오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하고 무료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특히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