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벤져스] "국일신동 포트 제외… BTS관련주 대성파인텍으로 종목 교체"

머니투데이 정이슬 머니투데이방송 PD 2018.06.04 17:19
글자크기


"오직 종목 수익률로만 승부한다"
종목 분석은 기본, 여자만의 '센스'까지 더해지면 수익률 UP!
10주간 펼쳐지는 여자 전문가들의 치열한 포트폴리오 대결!
쎈 언니들의 종목 배틀 '女벤져스'



(진행) 박민영 앵커
(전화연결) 감은숙 엑스원 전문가

지지부진한 증시와 달리 여벤져스 1위의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끝을 모르고 고공행진중이다. 임정희 메리츠종금증권 영업부 과장의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오늘 오후 1시 기준 누적으로 70%를 넘겼다. 엘앤에프가 목표가 50,000원을 넘겨 목표가 도달로 수익실현했고 현대로템도 깊은 손실의 늪에서 벗어나 상승권으로 올라왔다. 지난 주 신규로 편입한 썸에이지도 신규로 편입한 지 3거래일 만에 8%대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임정희 과장은 -10%대의 손실까지 기록했던 현대로템을 끝까지 기다린 끝에 결국 5% 가까운 수익률로 수익실현 한다고 전했다. 대신 신규로 편입할 종목을 제시했다. 쏠리드에 대해 6월 15일 예정인 주파수 경매 이슈가 부각되고 하반기 국내 5G 중계기와 영국 공공부문 중계기 등 수주 증가가 기대된다며 방송 당시 현재가에 매수해 목표가 6,500원, 손절가 4,200원으로 대응한다고 밝혔다.

감은숙 엑스원 전문가가 여전히 2위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1위와의 격차와 많이 벌어졌다. 누적 수익률 4%대를 기록 중이지만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 수익률이 손실로 돌아서 현재 포트폴리오 수익률이 좋지 않았다. 감은숙 전문가는 보유하고 있는 국일신동을 현재가에 매도하고 신규 종목을 편입한다고 했다. BTS 관련주인 대성파인텍에 대해서 오늘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방탄소년단 빌보드 차트 순위가 밀리며 약세를 보이고 있다며 연속 상한가 이후 눌림목이 매수 구간이라고 했다. 현재가에 매수해 목표가 3,600원, 손절가 2,600원을 제시했다.

정희진 하나금융투자 선릉금융센터 FA팀장도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줬다. 보합권에서 움직이던 POSCO를 방송 당시 현재가에 매도하고 신규 종목으로 교체한다고 했다. 셀트리온이 컨퍼런스 기간 중 ‘트룩시마’ FDA 보완 자료 제출이 완료 되었고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 중이라며 265,000원 혹은 오늘 종가에 매수하겠다고 밝혔다. 목표가는 285,000원, 손절가 250,000원을 제시했다.


한편 이은희 ATX자산관리 팀장은 현재 포트폴리오 수익률 12%대, 누적 수익률 -3%를 기록하며 4위에 머물렀다.

※ 생방송 <탐나는 주식 2PM>는 매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와 케이블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