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코퍼레이션, 쇼핑몰 마케팅 특화 챗봇 '넛지' 출시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8.05.2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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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코퍼레이션, 쇼핑몰 마케팅 특화 챗봇 '넛지' 출시


커머스 테크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쇼핑몰 마케팅에 특화된 채팅로봇(챗봇) '넛지'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넛지는 조이코퍼레이션의 실시간 채팅 솔루션 '채널'에서 구동된다.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고, 기존 방문 고객 중 장바구니에 물건만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정보를 알려준다.



넛지 시범 테스트에 참여한 여성 의류 쇼핑몰 '리얼코코'는 넛지를 통해 쇼핑몰 접속자들에게 타임 세일 이벤트가 진행 중인 사실을 알려 시간당 매출을 67% 끌어올렸다.

조이코퍼레이션은 5000개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온라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평균 1%에 불과하다. 넛지를 통해 구매 전환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의 향후 주요 과제는 이미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라며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과 대화하는 마케팅 챗봇이 앞으로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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