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센스, 출산·육아용품 분야 '고객감동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나희 기자 2018.05.31 16:15
글자크기
스마트 모유 수유 측정기 '맘센스'를 독점 공급·유통하는 제이알디웍스가(대표 윤진환) 머니투데이 주최의 '2018 제4회 대한민국 우수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출산·육아용품 부문 '고객감동대상'을 수상했다.

제이알디웍스의 '맘센스'는 이스라엘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아기가 모유를 먹는 소리를 알고리즘으로 만들어 모유 섭취량을 실시간 알려준다. 엄마와 아기가 소리를 들으며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다.



제이알디웍스 관계자는 "이미 미국과 이스라엘 등의 선진국에서는 육아 카페와 영유아 전문마켓에서 육아맘들의 입소문을 타 유명하다"면서 "모유 수유에 성공하고 수유 기간을 늘리는 데 도움을 주는 획기적인 육아 용품"이라고 말했다.

맘센스의 주요 기능은 △아기의 모유 먹는 소리로 섭취량을 측정 △모유 수유 세션별 세부 정보 저장 및 기록 △수유 기간 주별·월별 종합 보고 △모유 섭취 소리 저장 및 공유 △성장앨범·소리앨범 제작 등이 있다.



맘센스는 이어셋과 베이비세이프(BabySafe) 센서, 스티커와 앱(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구글플레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맘센스 앱을 다운받고 제품을 등록한 뒤 사용하면 된다.

윤진환 제이알디웍스 대표는 "ICT(정보통신기술)·IoT(사물인터넷)와 접목한 스마트 출산·육아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세계 최저 수준인 국내 출산율과 모유 수유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이알디웍스가 독점 공급하는 스마트 모유 수유 측정기 '맘센스'/사진제공=제이알디웍스제이알디웍스가 독점 공급하는 스마트 모유 수유 측정기 '맘센스'/사진제공=제이알디웍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