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ROTC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18.05.14 14:37
글자크기
인제대, ROTC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인제대학교는 지난 12일 교내에서 '인제대학교 ROTC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동문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차인준 총장을 비롯해 손우석 학군단장과 인제대 학군단 총동문회 4대 회장 정석수(학군 30기), 새로 취임한 5대 회장 이병호(학군 31기), 학군단 출신 동문과 학군사관 후보생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차 총장은 축사를 통해 "국방부평가 우수, 교육훈련 우수 학군단, 군사학과 미개설 대학 중 전국 최다 여후보생 합격 등 인제대 학군단의 역사를 만들어 온 ROTC 동문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재학생 후배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새로 취임한 이병호 회장은 "동문회 모두가 화합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상경하애(上敬下愛)하는 회장이 되겠다"며 "인제대 ROTC 총동문회의 새로운 재도약이라는 모토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멘토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ROTC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이번 행사는 '새로운 재도약'이라는 모토아래 학군단 건물 내 동문회 사무실 개소, 동문회 활성화를 위한 회칙 개정, 비즈니스 보드운영을 통한 교류의 장 마련, 인제대 학군단 단가 제창 등 특별한 시간도 가졌다.

한편, 1992년 창설된 인제대 학생군사교육단(단장 손우석 중령)은 30기부터 27개 기수 604명의 육군 장교를 배출한 국가 리더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