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베트남 진출 본격화..IPP그룹과 '맞손'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8.05.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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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IPP그룹 조나단 하잉 응우옌 회장(왼쪽)과 김영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총괄사징이 IPP그룹과 에스엠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IPP그룹 조나단 하잉 응우옌 회장(왼쪽)과 김영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총괄사징이 IPP그룹과 에스엠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스엠 (67,200원 ▼100 -0.15%)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0일 베트남 최대의 리테일&라이프스타일 기업 IPP 그룹과 베트남 시장 진출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스엠은 IPP그룹과 엔터테인먼트와 광고사업, 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스엠은 소속 아티스트의 베트남 진출과 현지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을 통한 V-POP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상 프로그램 제작, 광고 대행 사업 및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추진한다.



김영민 총괄사장은 "IPP 그룹과의 사업 협력은 동남아시아 시장의 가장 중요한 국가 중 하나인 베트남의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에스엠은 현지 아티스트를 발굴해 글로벌 스타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IPP 그룹은 약 32년간 총 투자액 5억 달러 이상의 규모로 투자 및 개발하고 있다. 까르띠에, 롤렉스, 버버리, 페라가모, 돌체&가바나, 헤네시, 레미 마틴, 카뮈, 도미노 피자, 버거킹 등 패션, 와인, 시계, 보석, 향수, 화장품 및 패스트 푸드와 같은 96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베트남 전 지역 & 공항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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