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中 왕홍 마케팅 시작...7일 첫방송 '매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8.05.11 15:06
글자크기

中 '타오바오' 등 주요 생방송 채널서 성황리 판매

세화피앤씨, 中 왕홍 마케팅 시작...7일 첫방송 '매진'


세화피앤씨 (7,670원 ▼230 -2.9%)는 지난 7일 주력제품 6종이 타오바오닷컴 등 중국 4개 방송채널에서 판매 매진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중국 왕홍 '콩지에CC'(空姐CC)와 후난방송 인기 아나운서 '왕리', '로샤'가 함께 '타오바오닷컴' 등 中 4개 방송채널에서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리페어샴푸 R', '페이셜 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와 프리모 '바디헤어 리무버', 리체나 '볼륨커버 스프레이', '바띠 립틴트' 등을 판매했다.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은 젊은층 사이에 '물미역 트리트먼트'란 애칭으로 국내 홈쇼핑에서 완판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지난해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세화피앤씨 관계자는 "준비했던 물량이 1차 생방송만에 모두 판매돼, 14일로 예정된 2차 판매일정을 28일로 연기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뒤 두 번째 방송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세화피앤씨는 첫 방송에서 중국 여성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별 전략제품을 선정한 효과가 컸다고 분석했다. 28일 두번째 방송에서는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 모레모 선스틱 A, 모레모 브라이트닝크림 B,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를 판매할 계획이다.

세화피앤씨는 오는 30일 중국 최대의 홈쇼핑이자, 화장품 분야 1위 홈쇼핑 기업인 '해피고' 방송도 계획하고 있다.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모레모 페이셜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 등 인기제품 4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는 "왕홍 마케팅과 해피고 TV홈쇼핑 판매를 통해 세화의 수준높은 화장품 품질을 인정받고 중국인이 사랑하는 K뷰티 대표 코스메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