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더벨]웰바이오텍, 자회사서 필름형 숙취해소제 출시

더벨 류 석 기자 2018.04.23 15:18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바이오제닉스코리아가 개발...열처리유산균 'nF1' 기반 제품도 준비



더벨|이 기사는 04월23일(14:43)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웰바이오텍 (2,510원 -0)(옛 와이비로드)의 자회사 바이오제닉스코리아가 오는 5월 필름 형태로 된 새로운 개념의 숙취해소제 '더 시크릿'과 자양강장제 '더 에너지'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는 열처리유산균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가수 겸 탤런트인 임창정의 이름을 딴 '임창정 소주한잔' 음료와 '임창정 모서리 족발' 등 간편식품류도 전국 편의점 1만 3000곳을 통해 출시한다.



이 중 숙취해소제 더시크릿은 녹여먹는 필름형 숙취해소제다. 헛개추출물과 열처리유산균 'nF1'이 함유돼 있어 숙취와 다음날 아침 장트러블을 조절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또 효능은 물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애주가들에게 새로운 유형의 숙취해소제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웰바이오텍은 열처리유산균 전문기업인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지분 약 28%를 보유하고 있다. 또 바이오제닉스코리아와 중국지역 제품 판매를 총괄하는 사업권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김기태 웰바이오텍 대표는 "웰바이오텍은 창업 이래 진행해온 피혁 사업에 그치지 않고 바이오제닉스코리아의 원료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 식품, 화장품 등 종합 바이오 소비재 기업으로 탈 바꿈 할 계획"이라면서 "제 2의 창업이란 각오로 신성장 동력인 바이오사업에 매진할 예정이고, 올해부터 당장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바이오제닉스코리아는 바이오 및 유산균 활용 식품개발 전문기업이다. 면역력 향상 및 장건강 개선효과가 뛰어난 특허유산균 nF1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회사에 따르면 한국산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열처리 유산균 nF1은 지난 16년의 연구개발 끝에 탄생시킨 식품첨가물이다. 이미 다수의 국제학술지를 통해 효능이 검증됐다. 또 국내 대기업에 원료로 납품도 시작했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앞으로 중국 내 유제품 사업을 진행하는 대기업들과 협력을 이뤄 중국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트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