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브랜드 고객충성도' 2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8.04.20 09:53
글자크기
귀뚜라미가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1위에 올랐다. / 사진제공=귀뚜라미귀뚜라미가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1위에 올랐다. / 사진제공=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업 '브랜드키'가 공동 선정하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2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는 지난 2월 1~13일부터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13개 산업군 1300개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를 통해 산출됐다.



귀뚜라미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위를 점하며 총점 26.12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비자 만족도를 가늠하는 '재구매 의도' 점수가 5.45점으로 전년(5.36점) 대비 상승했다고 강조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보일러는 안전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과 고객 만족을 지상 최대 과제로 삼는다는 신념이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이같은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