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사태 해결은 블록체인이…SGA솔루션즈 관심-리서치알음

머니투데이 이태성 기자 2018.04.11 09:27
글자크기
리서치알음은 11일 삼성증권의 유령주식 사태로 블록체인에 관심이 생길 것이라며 SGA솔루션즈 (723원 ▲3 +0.42%)에 관심을 가지라고 권고했다.

리서치알음은 "삼성증권의 112조원 유령 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원)의 주식 등록 절차도 거치지 않은 채 발행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증권시장의 결제 책임을 맡고 있는 한국거래소와 예탁결제원이 실수로 입력된 주식의 입고와 주문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못한 탓"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삼성증권 ‘유령주식’사태로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블록체인은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 주며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을 사용하는 만큼 블록체인 도입이 '유령주식' 사태의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부상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리서치알음은 이에 SGA솔루션즈를 탑픽으로 제시했다. 이 회사는 서버보안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보안 사업과 암호/인증 기반의 응용보안 사업 모두를 영위하는 국내 유일의 상장사다. 인터넷민원발급시스템인 '민원24'에 암호·인증 기반 전자문서 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최근 암호·인증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 ‘SGA블록체인’자회사를 설립하고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