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씨마이너, 부경대에 빅데이터SW 제공..기술협약도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18.04.04 16:21
글자크기
이종화 이씨마이너 부사장(사진 왼쪽 3번째)이 지난 3일 부경대학교 대학본부에서 부경대와 협약을 맺고 김영섭 부경대학교 총장(사진 오른쪽 3번째) 등 회사 및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이씨마이너 이종화 이씨마이너 부사장(사진 왼쪽 3번째)이 지난 3일 부경대학교 대학본부에서 부경대와 협약을 맺고 김영섭 부경대학교 총장(사진 오른쪽 3번째) 등 회사 및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이씨마이너


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가 지난 3일 부경대학교에 자사 빅데이터 SW(소프트웨어) '이씨마이너™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을 기증하고, 교육·연구·기술 교류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부경대학교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영섭 부경대학교 총장과 이종화 이씨마이너 부사장 등 대학 및 이씨마이너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빅데이터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양성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또 △산학연 공동 연구 및 정부 과제 수주 △빅데이터 분석 및 AI 관련 연구 △지식 및 기술의 정보·학술교류 △ 빅데이터 분석 관련 교육과 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삼고 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이씨마이너가 부경대로 제공한 '이씨마이너™'은 1000카피를 5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5억원 상당이다. 빅데이터를 분류·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인데, '형태소 분석'과 '품사 태깅'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이 때문에 한국어 텍스트 데이터 분석에도 강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부경대는 해당 솔루션을 에너지 산업 분야에 적용, 관련 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