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프리미엄 유아가전 시장 진출…"골드키즈 잡아라"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8.03.07 16:11
글자크기

쿠첸, 오는 14일 프리미엄 유아가전 '젖병살균소독기'·'오토분유포트' 출시

쿠첸이 오는 14일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를 출시한다. / 사진제공=쿠첸쿠첸이 오는 14일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를 출시한다. / 사진제공=쿠첸


프리미엄 생활가전기업 쿠첸 (6,560원 ▲50 +0.8%)이 오는 14일 프리미엄 유아가전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밥솥, 전기레인지 등 생활가전에 이어 유아가전을 새로운 먹거리로 삼아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출산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일명 ‘골드키즈’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한 자녀 가정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쿠첸의 젖병살균소독기는 상부와 하부에 각각 ‘듀얼 UV 램프’와 ‘살균 전용 UV LED’를 장착하는 등 강력한 살균 기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제품 내부 벽면에 ‘슈퍼 미러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해 난반사 및 반사율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또 젖병선반, 젖꼭지선반, 바구니 등 3단 수납선반 및 도어선반을 갖추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스윗 레드’(Sweet Red)와 ‘얼반 네이비’(Urban Navy) 색깔의 고급형 모델과 ‘올리브 그린’(Olive Green)과 ‘시크 베이지’(Chic Beige)의 기본형 모델 등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오토분유포트는 1℃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수유량이나 분유량에 따라 출수량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물통부터 연결관까지 100℃의 끓는 물이 순환해 살균 세척하는 등 위생적으로 쓸 수 있다. 뚜껑, 클린커버, 코크가 모두 분리돼 간편한 물세척도 가능하다. 오토분유포트도 젖병살균소독기와 마찬가지로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쿠첸은 이날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식 사이트 쿠첸닷컴을 통해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비 부모나 이들 가족이 출산예정일을 등록하면 신제품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베이비케어 세트’, ‘유미 웜젖병’ 등 경품이 제공된다. 또 각각 30명의 젖병살균소독기와 오토분유포트 체험단을 선발하고 해당 제품을 무료 공급한다.

쿠첸 관계자는 “유아가전은 아기들을 위해 사용되는 만큼 안심하고 안전하게 쓰이도록 제품을 설계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부모들이 신뢰하는 프리미엄 유아가전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