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나들이 여심 공략 나선 뷰티中企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8.02.16 08:00
글자크기

'각질 제거용' 필링 제품, '화장 유지' 뷰티 아이템, 여성청결제 등 각종 프로모션 '봇물'

입춘을 맞은 지난 4일 오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 있는 홍매화가 꽃망울이 맺혀 있다. / 사진=뉴스1입춘을 맞은 지난 4일 오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 있는 홍매화가 꽃망울이 맺혀 있다. / 사진=뉴스1


설 연휴 기간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 뷰티 중소기업들이 나들이 '여심'(女心) 공략에 나섰다. 건조한 날씨 속 피부 관리 및 화장 유지에 효과적인 뷰티 제품을 앞세워 여성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운영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오는 15~18일 '브라이트닝 필링젤', '브라이트닝 필링토너', '크리스탈 딥 필링' 등 각질 제거용 필링 제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온라인 몰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필링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건조한 겨울철 야외 활동에 나선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시기 화장 전 각질 제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필링 제품 판매도 함께 늘어난다는 것. 실제로 지난해 12월부터 최근까지 필링 제품의 판매량은 가을시즌인 지난해 9~11월에 비해 28% 상승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뷰티브랜드 '유리카'를 운영하는 유리카코스메틱은 활동성이 높은 10~20대 고객들을 위한 '유리카 설맞이 빅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눈가 피부톤을 밝게 하는 '다크펜'과 눈두덩 화장 효과를 높이는 '아이부스터' 등 젊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화장 효과를 유지하는 제품들을 앞세워 단거리 여행족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번 사용으로 4~5일간 눈썹 화장이 지속되는 '눈썹타투펜'과 물기 등으로부터 안면 화장을 보호하는 '페이스실드 아쿠아', 머리카락 볼륨감을 유지하는 '헤어실드' 등이 대표적이다.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도 여성 고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인 '해피 핑크 박스'를 선보였다. '해피 핑크 박스'는 여성청결제 '질경이 프로'와 외음부 전용 물티슈인 '질경이 페미닌 티슈', 미백크림 '질경이 썬샤인 톤업크림' 등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이번 패키지 상품은 스키 등 실외 운동을 마친 여성들의 외음부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특히 '질경이 프로'는 물에 녹여 사용하는 환 형태의 여성청결제로, 통상 튜브 용기에 담아 사용하는 경쟁 제품에 비해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관계자는 "지난달 강추위로 인해 집 안에서 몸을 사렸던 소비자들이 설 연휴를 맞아 대거 야외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며 "모처럼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화장 효과를 높이는 필링 제품으로 야외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