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타트업委, 벤처ONE포럼 개최…팀빌딩·기술트렌드 공유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18.02.08 11:54
글자크기

130여명 참석…스피치·토크콘서트 등으로 고충 공유하고 노하우 전수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산하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지난 6일 '인사가 만사다'를 주제로 제3회 벤처ONE 포럼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강남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개최된 포럼에는 선배벤처기업인, 스타트업, 투자기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해 100초 스피치, '톡(Talk)쏘다' 토크콘서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00초 스피치 시간에는 포럼은 스타트업 대표들이 인사 애로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대표들은 이 시간을 통해 사회경험이 적고 나이 어린 대표로서 팀빌딩의 노하우를 전달하기도 하고 뜻 맞는 구성원들을 찾는 방법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어 '톡(Talk)쏘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박수홍 베이글랩스 대표의 진행으로 신동목 슈프리마에이치큐 상무, 김미균 시지온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창업 초기 팀 빌딩 방향, 스타트업 인재상, 직원 채용 노하우, 평가방법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들은 "선배 창업가들의 경험을 통해 팀빌딩의 방향성과 채용에 대한 팁을 얻어갈 수 있었다"며 "특히 관심분야별 분과 네트워킹에서 기술 트렌드와 시제품 제작시 시행착오를 줄이는 법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4회 벤처ONE포럼은 '계약체결, 이것만은 알아두자'라는 주제로 3월20일 개최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