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체계적인 아카데미 교육 지원으로 예비점주 걱정 덜어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8.01.15 17:34
글자크기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가 예비점주들을 위한 커피베이만의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초보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커피베이사진제공=커피베이


커피베이의 교육과정은 커피베이 본사에서 진행하는 아카데미교육과 본사 직영점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는 커피베이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커피 이론교육과 커피베이의 다양한 메뉴 제조 교육은 물론 각종 기기 조작법, 실제 운영 시 도움이 될 만한 노무·인사, 서비스 교육 등 매장 운영 시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본사 직영점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실습교육을 진행한다. 실제 매장에서 일어나는 시간대별, 상황별 등의 다양한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오픈타임과 미들타임, 마감타임으로 조를 나누어 진행해 예비점주들의 호응도가 높다.



이 밖에도 커피베이는 ‘오픈 매장 전담 바이저’를 별도로 운영하여 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성을 높였다. ‘커피베이 오픈매장 전담바이저’는 오픈 시점부터 3~4달 동안 배정되어 레시피 교육과 운영 매뉴얼 안내 등 최종적으로 점검해 완벽을 기하는 것은 물론, 상권분석, 운영방향 제시, 업무 응대 및 점주교육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신규 가맹점 3단계 매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보 점주들이 당황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도 전문적이고 일관된 안내를 진행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 및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커피베이는 오는 1월 18일 서울 본사 사업설명회와 1월 25일 부산 사업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커피베이 사업설명회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고 문의 및 예약은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로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