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표창장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01.11 21:05
글자크기
대구사이버대,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 표창장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으로부터 2017학년도 평생교육 우수기관 표창장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대구사이버대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교육자원 연계를 통한 평생교육 사업 개발 및 추진 등을 위해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서울평생교육후원기관 연계사업 프로그램인 '3대가 행복한 가정 만들기, 마음 소리를 들어봐'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1대 부모와 3대 자녀 사이 갈등을 겪는 중년 학부모에게 세대별 심리상담교육을 통해 가족 간 갈등 해소를 돕는다. 자녀의 마음, 부모의 마음, 나아가 나 자신과 배우자의 마음을 학습해 행복한 부모의 역할을 탐색한다.



특히 서울학습관 내 한국어다문화 교육지원센터는 사회통합프로그램이나 조기적응 프로그램에 해당되지 않는 이주민을 대상으로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반, 유학생 말하기반, 한국어능력시험 토픽(TOPIK), 외국인 근로자반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은 최근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기관 및 이민자 조기적응지원센터에 선정돼 이민자의 정주를 돕기 위한 한국어와 한국 문화 등 사회통합 교육과 중도입국자녀 및 이주민 조기적응 교육을 담당한다.



윤은경 한국어다문화학과 교수는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구사이버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