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한국의제4차산업혁명목표전환형 펀드' 5% 달성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2018.01.08 11:07
글자크기

국내 4차산업 관련주 30~40개 투자

한투운용, '한국의제4차산업혁명목표전환형 펀드' 5% 달성


한국투자신탁운용은 8일 '한국투자한국의제4차산업혁명목표전환형 펀드'가 목표수익률 5% 이상을 달성해 채권 재간접형으로 전환된다고 8일 밝혔다. ☞펀드IR 기사 자세히보기

지난해 11월6일 이 펀드가 설정된 지 불과 2개월만에 거둔 성과로 같은기간 코스피 지수는 0.51% 하락했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 기술 등을 활용해 미래자동차, 핀테크, 스마트홈·팩토리, 바이오헬스케어, 증강·가상현실 산업 등에서 확실한 경쟁우위를 지닌 우리나라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약 30~40개 종목을 선별해 산업별 비중을 나눠 투자한다.

이번 목표수익률 달성으로 운용대상을 국내 채권,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등으로 전환해 최초 설정일을 기준으로 1년간 운용을 이어간다.



김태훈 한국투자신탁운용 주식운용본부 차장은 “한국투자한국의제4차산업혁명 펀드는 4차산업혁명 관련 상품 중 유일하게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대형 성장주 성격을 가진 상품”이라며 “혁신과 융합이라는 측면에서 종목을 분석하고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기존 공모 주식형 펀드인 한국투자한국의제4차산업혁명 펀드는 2003년 설정돼 운용해 온 정통적립식펀드의 투자전략을 수정, 지난해 6월부터 새로 운용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운용규모 100억원 이상 국내 주식형 펀드 중 최상위 성과를 기록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