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케이 "해외진출 가속. 중동·아프리카 교두보 확보"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18.01.08 09:40
글자크기
카드 제조 전문 업체 아이씨케이 (778원 ▲16 +2.10%)가 글로벌 시장에서 제 2의 성장 모멘텀을 얻기 위한 교두보 확보를 위해 권역별 시장 점유율 선두 업체들과 업무 협약을 계속적으로 이루어내고 있어 투자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씨케이는 지난 2017년 12월 22일 이집트 스마트 카드 제조 및 발급 업체인 Masria Card와 메탈 카드, IoC 카드를 비롯한 제품 및 솔루션 판매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초도 물량에 대한 오더가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Masria Card는 아이씨케이의 주력 제품인 메탈 카드 판매를 위해 공동 마케팅에 집중하기로 협의했고, 미래 성장성이 높은 올인원 IoC 카드 판매에도 적극적인 홍보 및 판매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Masria Card는 1985년 이집트에 최초로 설립된 카드 제조 및 발급사 (공공, 금융, 통신)로 이집트 시장 내 부동의 카드 제조 1위 업체이며, 중동·아프리카 권역으로 판매 지역을 가파르게 확장시키고 있는 글로벌 카드 제조 업체다.



아이씨케이는 나이지리아의 IT 전문 컨설팅 업체인 AR Limited와도 메탈 카드, IoC 카드 및 솔루션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달 미국 FCS 협력 건 이후에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집트와 나이지리아도 그러한 결과 중 하나"라며 "특히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의 최대 카드 판매 시장으로 높은 매출 성과가 기대되기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셀피글로벌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