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취득법 공개특강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1.02 11:16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오는 13일 '다문화사회전문가의 활동과 자격취득 방법'을 주제로 공개특강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와 연합으로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은경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교수는 "한국 사회는 이미 다문화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어우러져 공생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시기"라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과 한국인과 결혼해 가정을 이룬 결혼이민자, 그들의 자녀가 한국 사회에 정착해 적응하도록 도와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한국인의 편협된 의식을 개선하고 다문화사회를 위한 복지와 교육시스템 혜택 제공, 취업진로 확대를 위한 인식변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다문화사회전문가 활동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다문화사회전문가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한국 적응을 돕고 귀화 및 국적 취득을 위해 필요한 한국 사회와 한국 문화 특성을 가르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공개특강에서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및 조기적응프로그램 전문과목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은 강사가 1부 '다문화사회전문가의 역할과 활동 소개'를 통해 다문화사회전문가가 하는 일과 구체적인 활동 사례를 제공한다.

또한 이은경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교수가 2부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 취득 방법'을 주제로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증 취득이수과목과 신청 절차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려 줄 예정이다.


이번 공개특강 참여방법은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한국어교원자격증2급, 다문화사회전문가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독서논술지도사자격증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특히 세종대 국제교육원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해 세종대에서 실습을 실시한다. 또한 재학생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인턴 강사로 파견해 한국어교육현장을 경험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에서는 오는 16일까지 2018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며, 입학지원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취득법 공개특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