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국서 1초에 1개씩 팔리는 글로벌 마스크팩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17.12.22 04:30
글자크기

[2017 하반기 베스트]에스디생명공학의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편집자주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한 경제환경에서도 성장을 이어가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견·중소기업들이 있다.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상품을 보유한 기업들이 그 주인공.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 정유년, 한국경제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각 분야의 베스트기업 및 상품을 소개한다.

에스디생명공학 SNP화장품 마스크팩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에스디생명공학 SNP화장품 마스크팩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


에스디생명공학 (349원 ▼18 -4.90%)의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1초에 1개 팔리는 마스크팩으로 유명하다. 이 제품은 2014년 7월 출시된 후 1억8000만장 이상 판매됐다. 중국에서 고급 식재료로 사용되는 바다제비집 성분이 1000㎎ 함유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히 해주는 효과가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설웅 SD생명공학 대표/사진=김유경기자박설웅 SD생명공학 대표/사진=김유경기자
이런 히트상품이 나온 건 에스디생명공학이 과학적으로 안전하고 효능이 입증된 원료만 사용할 뿐 아니라 피부과 의사 등 피부전문가들이 과학적 실험을 바탕으로 화장품을 개발해서다.



실제로 에스디생명공학은 2008년 창립 이후 SNP피부과학연구소를 설립,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공장과 매장이 없는 대표적 팹리스(Fabless) 화장품회사로 연간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이유다.

에스디생명공학 제품은 중국을 비롯해 미주, 유럽, 중동 등 23개국에서 판매된다. 특히 중국에서는 현지법인 공장을 설립하고 자체 생산 및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현지화 전략으로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마스크팩 외에 기초스킨, 모공 및 여드름 관리제품 등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판매한다. 최근에는 종합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색조화장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지난 9월 선보인 어반 폴루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hddn=lab)은 일명 ‘방패크림’으로 불리며 또다른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다.

23개국서 1초에 1개씩 팔리는 글로벌 마스크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