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커뮤니티 위쥬, 스타벅스와 페이코 상품권 제공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정유진 기자 2017.12.14 17:06
글자크기
'대기업 직원은 곧 치킨집 사장님이 된다' 자영업공화국 우리나라의 현 주소다. 우리나라는 하루 3000명이 창업하고 2000명이 폐업한다. 2018년 자영업자들은 최저임금과 금리인상 때문에 인건비, 재료비, 임대료 모두 상승하는 현상을 겪게 된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자영업자들은 살 길을 모색해야 한다. 시장은 언제나 포화상태고 승자는 숨은 기회를 찾아내는 사람이다.

사진제공=위쥬사진제공=위쥬


2018년 새해가 다가오면서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러나 막상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고’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이에 온라인 쇼핑몰 창업 커뮤니티 ‘위쥬’는 창업에 대한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이야기 나누고 싶은 창업자를 위해 ‘창업 커뮤니티’ 이벤트를 오는 2018년 1월 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업커뮤니티 이벤트’는 ‘리얼 창업 스토리’, ‘전문가 컬럼’ 등 위쥬의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콘텐츠를 읽고 댓글 또는 질문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약 200여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150명)과 3만원 상당의 페이코 상품권(50명)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위쥬 담당자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숨은 기회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창업사례를 접하고 함께 고민을 나누며 나아가 창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