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스마트서비스 멤버십 부문 대상을 수상한 롯데멤버스 로열티마케팅팀./사진제공=롯데멤버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 및 신뢰받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엘포인트(L.POINT)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lottemembers), 블로그(blog.naver.com/lpoint_korea), 유튜브(www.youtube.com/lpointplay) 채널이 고객 친화적인 소통마케팅 성과를 높게 인정 받아 스마트서비스 멤버십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엘포인트가 SNS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먼저 엘포인트 페이스북의 경우 재미있고 유쾌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고민탈출 Only One’, ‘엘반장(엘대리)가 쏜다’, ‘뇌섹친 어벤져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널만의 독창성을 확보했으며, 젊은 고객층의 문법을 활용한 콘텐츠로 메인 타깃인 2030과 효과적으로 소통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추가로 오픈했다. 엘포인트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lpointkorea/)은 ‘라이프 캔버스’를 콘셉트로 엘포인트와 함께하는 일상을 인스타그램이라는 캔버스에 그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