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TEDx(테드엑스) 지식공유 행사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7.11.16 11:22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은 세계적인 지식공유 행사인 TEDx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리아텍은 오는 18일 천안공고 시청각실에서 150여 명 학생, 일반인, 지식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삶의 온도'라는 주제로 제5회 TEDxKoreaTechU(테드엑스 코리아텍)를 개최한다. 코리아텍은 천안 지역 유일하게 TED 공식 라이센스를 얻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제5회 TEDxKoreaTechU는 코리아텍 재학생 17명이 직접 기획과 섭외, 무대연출, 홍보를 진행했다. 이는 코리아텍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을 받아 개최한다.
이번 TEDxKoreTechU행사에 출연할 연사는 판타(타투이스트-문신 작업가), 이 강(축구선수), 최정식(동화작가), 지웅배(천문학자), 조성진(대학생)등 5명이다. 각자 자신의 전문분야에 관한 가치있는 지식과 아이디어를 청중과 공유한다.
TEDx강연의 특징은 연사와 관객이 함께 어울러져 소셜네트워킹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도 연사와 관객이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다.
이동민 TEDxKoreaTechU 오거나이저 대표는 "삶의 온도라는 행사 주제는 각자의 삶이 다르듯, 느끼는 온도 또한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가치관을 존중하고 삶에 녹아있는 이야기를 공유하자는 의미"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