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200명 전국 모집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7.10.27 17:28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은 2017년 하반기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에 참가할 고교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텍의 고교생 과학캠프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4회째를 맞았으며, 다양한 과학실험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잠재적 공학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은 흥미와 창의력 배양을 통해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탐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24~25일 양일간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31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 1~2학년 가운데 수학 및 과학 평균 내신등급 각각 3.0 등급인 학생이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 등 총 200명을 선발해 오는 11월 3일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과학캠프 참가 학생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공학 장비 견학 및 우수시설 투어에 이어 9개 학부 및 전공별로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약 3시간 30분간 심도 있게 진행된다. 이어 교수 특강과 동아리 공연도 펼쳐진다.
9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만들기(기계공학부),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 공학(메카트로닉스공학부), ▲아두이노를 활용한 센서 제어(전기·전자·통신공학부)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부), ▲종이로 의자 만들기(친환경 디자인 체험)(디자인),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 입체 조형(건축), ▲태양광 및 신재생 에너지(신소재), ▲아스피린 합성과 산염기 적정(응용화학),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자세(산업경영학부) 등이다.
이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 퀴즈)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 프로그램과 ▲동아리공연, ▲소감문 작성 등이 진행된다.
윤정식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참가 고교생은 코리아텍 공학교육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과학분야 인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