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의 고단열 창호 시공 이미지/사진제공=KCC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하우시스는 겨울철 추위를 대비해 수요가 증가하는 고기능성 창호 시장 선점을 위해 소비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목돈이 들어가는 창호 교체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자 정부와 손잡고 일부 비용을 보조해 주는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또 105.8㎡(32평) 이하 규모에는 '원데이 클린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데이 클린시공은 아침에 공사를 시작해 당일 저녁 시공을 마치고 뒷정리와 청소까지 마무리해주는 내용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원데이 클린시공은 창호 제작부터 시공까지 모든 과정을 본사의 철저한 품질 기준 아래 관리하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KCC 역시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에 참여, 전국의 노후 아파트 단지를 돌며 고단열 창호 교체 홍보 등 영업·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KCC 관계자는 "최근 에너지 절감에 대한 정부 정책 강화와 발코니 확장 합법화로 공간 활용과 에너지 세이빙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각광받으면서 고단열 창호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재건축, 재개발 현장은 물론 일반 소비자 시장까지 두루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L&C는 셀프 인테리어족을 겨냥한 단열 벽지 '보닥 폼블럭'을 내세워 월동 건자재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보닥 폼블럭은 완충 및 방음, 단열 효과가 우수한 스티커형 벽지로 충격 흡수가 뛰어나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특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방음효과가 있어 아늑한 주거공간에 적합하며 단열 성능이 뛰어나 겨울철 결로 현상도 억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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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건자재 업계가 월동 자재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것은 본격 겨울의 관문인 10월과 11월에 관련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관련 수요를 선점해 매출 증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인 것.
업계 한 관계자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부터 월동 준비에 나서려는 수요가 본격화하면서 고단열 창호나 단열재 매출이 평소보다 20~30%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며 "이같은 호재를 놓치지 않기 위해 건자재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도 덩달아 달아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의 '원데이 클린시공' 서비스 이미지/사진제공=LG하우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