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21일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 콘서트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2017.09.14 14:32
글자크기

총 10개 기업 참여... 크라우드넷에서 사전 참가신청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21일 ‘제2회 우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IR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IR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적인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에셋대우 (7,550원 ▲220 +3.00%) 신한금융투자 와이즈 오픈트레이드 IB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협업기관이 초청한 다양한 투자자 그룹(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가해 다양한 투자 매칭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IR콘서트에는 2016년도 하반기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았으며 네오팝 모바일골프 세븐비어 에스엠잉글리쉬 쿡박스 등 총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IR 콘서트는 이들 기업의 투자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IR 발표 이후에는 모든 행사 참가자간 자유로운 정보 공유 등을 위한 ‘네트워킹 디너’ 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IR콘서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투자자는 누구나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크라우드넷’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신청비는 없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향후에도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등 중소 성장기업이 후속 투자 유치를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