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암요법연구회, 서울대·SCL·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와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2017.08.12 16:14
글자크기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강진형)가 최근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소장 성승용),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회장 이경률, SCL),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박진영)와 4자간 중개연구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성승용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 강진형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장, 이경률 SCL 회장, 박진영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중개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의과학연구소(사진 왼쪽부터)성승용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 소장, 강진형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장, 이경률 SCL 회장, 박진영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중개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의과학연구소


이번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암 임상연구를 통해 각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임상검체를 수집하고 자원화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개발·분석하는 중개연구 네트워크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는 △암 임상연구 및 중개연구 △새로운 과학적 근거 창출 △연구 질 향상을 위한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SCL은 △각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임상검체 수집·보관 △검체를 이용한 전문 검사 분석을 수행할 예정이다.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는 △임상검체의 면역학적, 분자생물학적 분석 △중개연구 자문을 통한 연구 등에 협력하고, 씨비에스바이오사이언스는 △축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개발하기 위한 제반 분석을 진행키로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