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커뮤니케이션, SPP '웹툰어워드' 최고기획상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17.07.18 16:01
글자크기
콘텐츠 전문 제작기업 드림커뮤니케이션(대표 윤석환)은 자사에서 제작 서비스 중인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작가 김렉나)가 'SPP 2017'의 웹툰 어워드에서 최고기획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PP(Se
'SPP 2017 웹툰 어워드'에서 윤석환 드림커뮤니케이션 대표(사진 가운데)가 최고기획상을 받고 기념촬영 중이다/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SPP 2017 웹툰 어워드'에서 윤석환 드림커뮤니케이션 대표(사진 가운데)가 최고기획상을 받고 기념촬영 중이다/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oul Promotion Plan) 2017'은 서울산업진흥원(SBA) 주관의 애니메이션 및 웹툰 관련 콘텐츠 마켓이다. 이번 행사에서 '애니메이션 컴피티션'과 '웹툰 어워드'가 진행됐으며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웹툰 어워드'에서 최고기획상을 받은 김렉나 작가의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13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또한 중국 텐센트 단일 콘텐츠 최단 시간 7억뷰 돌파 등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큰 인기에서 알 수 있듯이 글로벌한 공감대와 재미를 갖춘 웹툰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윤석환 드림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가 나오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다"며 "이 작품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