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LGD, SGS '친환경 인증' 획득..'유해물질 배제'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17.05.22 10: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OLED· IPS 나노 컬러 TV용 디스플레이, 스위스 SGS 친환경 인증 받아

LG디스플레이의 OLED 및 IPS 나노 컬러<br> TV용 디스플레이가 SGS사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의 OLED 및 IPS 나노 컬러<br> TV용 디스플레이가 SGS사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16,150원 50 +0.3%)는 친환경 인증업체 SGS사로부터 자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및 IPS 나노 컬러 TV용 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SGS사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검사∙검증∙시험 및 인증 기업으로, 세계 각지에 2000여개 사무소와 시험소를 운영 중이다. 화학 시험 등 환경규제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다.

이번 친환경 인증은 2017년 출시되는 TV용 디스플레이를 대상으로 △유해물질저감 △자원효율성 △재활용성 등 친환경 요소를 평가한 것으로, 이에 부합하는 제품은 에코라벨(Eco Label)을 부착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용 디스플레이는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Cd) 과 인화인듐(InP) 과 같은 유해물질이 포함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또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기존의 백라이트를 대체, 경량 및 슬림 디자인 구현 뿐 아니라 사용되는 부품의 숫자로 줄이는 등 자원효율성과 재활용율이 우수해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IPS 나노 컬러 TV용 디스플레이도 카드뮴(Cd)과 인화인듐(InP)을 배제하는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이쌍수 LG디스플레이 기초기술연구담당(상무)은 "전세계적으로 시장 및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유해물질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총족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