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도시락, CJ 고메함박스테이크를 품다

머니투데이 박진영 기자 2017.04.06 14:20
글자크기

전문 제조사와 손잡고 신뢰도, 상품력 UP∙∙∙ 시너지 낼 수 있는 협업 이어갈 것

CU도시락, CJ 고메함박스테이크를 품다


CU(씨유)와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새로운 양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CU는 이달 11일 CJ제일제당의 인기 가정간편식(HMR) 상품인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그대로 담은 'CU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4200원)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CU 고메 함박스테이크 정식'은 CJ제일제당에서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서구식 브랜드 '고메'(Gourmet)의 인기 상품 '고메 함박스테이크'를 그대로 담은 도시락이다.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굵게 썬 고기를 두툼하게 빚어낸 수제 스타일 함박스테이크로, 직화 방식으로 구워내 풍미 가득한 육즙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얹은 데미그라스 소스에는 토마토와 양파를 큼지막이 썰어 넣어 원물이 그대로 느껴지는 진한 맛을 냈다.

특히, 경양식 레스토랑처럼 계란후라이와 모짜렐라 치즈까지 얹어 더욱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반찬도 칠리소스를 뿌린 웨지감자와 소시지, 맥앤치즈, 피클 등 경양식 스타일에 맞춰 담았다.

이처럼 최근 편의점 PB상품(자체 브랜드 상품)과 NB상품(제조사 상품)의 협업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고객들에게 익숙한 기존 상품을 PB상품에 접목해 맛과 품질에 대해 신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진다.

CU는 대상의 종가집 김치를 넣은 '종가집 김치찌개 라면', CJ제일제당의 스팸을 통째로 올린 '스팸 밥바', 매일유업의 대표 상품인 바이오 요거트를 넣은 '허니&숯불치킨이닭 도시락' 등 다양한 업체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상품을 제공해 왔다.


이나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PB상품의 파급력과 기존 NB상품의 인지도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면서 편의점 업계와 제조업체의 협업이 지속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들과 협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성비를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