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법협, '소비자와함께'와 공정소비사회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머니투데이 송민경(변호사) 기자 2016.10.17 08:17
글자크기

[the L] 사회 공헌 활동 일환…소비자 법률상담 자문센터 설립 협력 등 MOU 체결

/사진=한국법조인협회 제공./사진=한국법조인협회 제공.


한국법조인협회(회장 김정욱 변호사)는 17일 사단법인 '소비자와 함께'와 '공정한 소비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소비자와 함께'는 박명희 전 한국소비자원장, 권대우 한양대 로스쿨 교수,김현 전 서울변회 회장 등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소비자 운동 네트워크 시민단체이다.



한국법조인협회(한법협)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중국 전문 법률 연구 학회인 한중법학회와 MOU를 체결한데 이어 '(사)소비자와 함께'와 MOU를 체결하고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 중이다.

이번 MOU의 주된 내용은 △소비자 법률상담 자문센터 설립 협력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 진행 △소비자 권익보호 소송 체계 구축이다.



/사진=한국법조인협회 제공./사진=한국법조인협회 제공.
MOU 체결식에는 김정욱 한국법조인협회 회장, 박명희 '(사)소비자와 함께' 대표, 김준환 한국법조인협회 부회장, 황수철 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정욱 한법협 회장은 "소비자 운동은 중요한 시민운동의 하나"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협회의 공익성을 한층 강화하고 혁신적인 젊은 피의 변호사들이 새로운 공익 활동에서도 활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더엘(the L)에 표출된 기사로 the L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고 싶다면? ☞ 머니투데이 더엘(the L) 웹페이지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