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shopTM은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영업 지원 △영업인력 교육 △디지털 광고효과 극대화 등 리테일 매장 전 영역의 혁신을 도모하는 삼성SDS의 솔루션이다.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으로 매장 내 고객행동, 구매이력 데이터 등에 기반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양방향 광고효과도 분석할 수 있다.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업체인 주플라(Zoopla)도 삼성SDS의 NexshopTM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지난달 이 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플라의 콘텐츠와 Nexshop 솔루션을 결합해 부동산 점주를 위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 자동차시장을 이끌고 있는 독일 업체들도 삼성SDS의 리테일혁신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삼성SDS는 중국에 진출한 독일의 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회사는 삼성SDS의 리테일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매장에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배포하고 LFD와 가상현실 기기인 기어VR 등 첨단 디바이스를 활용한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Video Analytics)을 적용해 방문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콘텐츠와 프로모션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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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 세계 매장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적용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NexshopTM의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