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매장관리 비법? 글로벌기업들 러브콜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2016.08.08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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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리테일 솔루션 'NexshopTM', 영국 주플라-독일 자동차회사 등 유수기업들 도입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잇달아 'NexshopTM'을 공급하며 리테일 혁신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NexshopTM은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영업 지원 △영업인력 교육 △디지털 광고효과 극대화 등 리테일 매장 전 영역의 혁신을 도모하는 삼성SDS의 솔루션이다.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으로 매장 내 고객행동, 구매이력 데이터 등에 기반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양방향 광고효과도 분석할 수 있다.



NexshopTM은 삼성전자의 무선사업부 전세계 매장에 공급되고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57개 지법에서 30만명의 매장직원들이 삼성SDS의 매장직원 교육솔루션 'Nexshop Training'을 통해 판매역량 교육을 받고 있다.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업체인 주플라(Zoopla)도 삼성SDS의 NexshopTM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삼성SDS는 지난달 이 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플라의 콘텐츠와 Nexshop 솔루션을 결합해 부동산 점주를 위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주플라 매장을 방문하는 구매자들은 디지털화 된 매물 정보를 태블릿과 대형디스플레이(LFD, Large Format Display)를 통해 확인하고, 인터렉티브 지도 기반의 건물위치 확인, 가상 건물투어 등을 바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세계 자동차시장을 이끌고 있는 독일 업체들도 삼성SDS의 리테일혁신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삼성SDS는 중국에 진출한 독일의 한 글로벌 자동차 회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회사는 삼성SDS의 리테일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매장에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배포하고 LFD와 가상현실 기기인 기어VR 등 첨단 디바이스를 활용한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Video Analytics)을 적용해 방문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콘텐츠와 프로모션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 세계 매장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적용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NexshopTM의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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