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섭 중기청장, "중견기업 예산확대·세제지원"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2016.07.22 17:16
글자크기
주영섭 중기청장, "중견기업 예산확대·세제지원"


"중견기업 발전을 위해 정부가 할 수 있는 지원을 다 하겠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 행사에서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중견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중견기업인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육성시책을 확대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2014년 중견기업특별법 시행 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우리 경제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국내 최대의 중견기업 행사다.



이 자리에서 중기청은 중견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중견기업인과 근로자 및 중견기업 지원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동성코퍼레이션과 삼기오토모티브가, 국무총리표창은 호전실업, 서연이화, 원익큐엔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이 받았다.

주 청장은 "우리 중견기업의 기술혁신과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세제 혜택이나 공공조달 참여 요건 개선 등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중견기업을 위한 수출지원 예산도 확대하고, 중견기업이 스타트업을 인수합병(M&A) 할 때 다양한 세제혜택 등 활성화 정책도내놓겠다"고 말했다.
초중고 부문 대상을 받은 김진희 씨(한국 애니메이션고등학교 1학년)초중고 부문 대상을 받은 김진희 씨(한국 애니메이션고등학교 1학년)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우리 오빠는 중견기업인' 이란 제목의 웹툰을 출품한 한국 애니메이션고등학교 1학년 김진희씨가 초·중·고 부문 대상을 받았다. 구직자 부문 대상은 '태풍의 눈 프로젝트'란 제목으로 중견기업 홍보아이디어 작품을 출품한 함강찬․홍종우․설가희(광운대 3,4학년)씨가 수상했다.

중기청은 수상작품을 '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 등 인식개선 활동의 홍보 컨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도 "협회가 법정단체로 출범한지 두돌되는 날. 중견기업의 희망이라는 큰 취지 안에 한자리에 모였다"며 "이런 날을 맞아 중견기업이 국가 경제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일깨우고 한국경제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희망과 용기를 갖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