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기전, 태양C&L로 사명변경…신사업추진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16.04.15 07:30
글자크기
태양기전 (389원 ▼2 -0.51%)은 15일 태양C&L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규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새 사명은 태양 컬처 앤 라이프(Culture And Life)란 의미다. 컬처는 태양기전이 올해 4월 12일 인수를 발표한 '다이아몬드원'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진출을 의미한다. 라이프는 태양기전의 기존 사업부문인 핸드폰부품과 가전부품 및 웨어러블 사업 등 활성화를 의미한다는 게 회사측 설며이다.



태양기전은 기존의 TSP사업 중 대규모 적자가 지속되던 기존 모바일 TSP 부문에 대한 대규모 구조조정을 완료해 대외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새롭게 추진하는 아카데미 사업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한중일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으로 활성화시키고 있다.

태양기전 관계자는 "기존 아이템의 구조조정과 신규 아이템 진출을 통한 수익성 확보가 이뤄질 것"이라며 "아카데미사업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한 영업이익 확보도 예상되며 2016년 지정된 관리종목 지정 탈피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16년 3월 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통과됐던 주식매수청구권을 부여하지 않기로 주주총회 당일 결정한 바 있다"고 말했다.


제넨바이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