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행복드림사업단, New Job 아카데미 성료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6.02.22 16:14
글자크기
드론교육과정.드론교육과정.


제주대학교는 지난 15~19일 제주대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 JOB 사업단(단장 임화순)이 'New Job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제주시·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지역주민행복드림 JOB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총 4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드론교육 지도사 기본과정에는 드론 개요와 구조, 시스템 이론, 비행역학 기초이론, 멀티콥터 조립 및 세팅, 시뮬레이터 및 비행실습이 운영됐다.

또한, ㈜한국헬리콥터 이제원 항공우주공학박사와 드론 프로그램 업체인 ㈜엠그램 박상돈 대표가 30시간 동안 교육했다.



더불어 3D프린팅 전문가 기본과정에는 3D프린팅 업체인 아이엠미니미(대표 이상아)가 교육을 담당했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 3D 프린팅 개론과 모델링, 스캔개론 및 실습, 3D 프린터 사용법 등이 진행돼 교육생들이 3D 프린터로 출력된 결과물을 가공·채색하는 실습 위주로 이뤄졌다.

한편, 지역주민행복드림 JOB 사업단은 예비·신규창업자 등 창업을 계획하는 20세 이상의 도민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서귀포지역은 오는 23~26일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제주시 지역은 24~27일 제주대 평생교육원에서 각각 4일 동안 이뤄진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