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다음카카오, 꿈이 구체화 되는 시기

머니투데이 안재용 기자 2015.09.16 10:25
글자크기
[베스트리포트]다음카카오, 꿈이 구체화 되는 시기


16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정용제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이 작성한 '다음카카오, 카카오의 꿈이 구체화 되는 시기'입니다.

정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말부터 다음카카오 신규사업의 수익화가 본격화 돼 내년에는 신규 사업 매출액이 1200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지난 6월 출시한 카카오 채널과 샵검색이 연말 수익화가 이루어지고 10월에는 카카오 고급택시가 출시될 예정이며 카카오 대리운전도 출시가 예상돼 신규사업 모멘텀이 크다는 설명입니다.

올해 게임사업 매출은 부진할 전망이나 내년에는 하반기 게임 라인업 강화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 시장 진출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이같은 분석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보고서 원문보기)

4분기부터 다음카카오 신규사업의 수익화가 본격화될 전망으로 내년 신규 사업 매출액은 1274억원으로 추정된다.


6월 출시한 카카오 채널과 샵검색의 수익화로 내년 매출액이 377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며 카카오 고급택시가 10월 100대 규모로 출시될 예정이다. 수수료 매출이 기대된다.

샵검색은 안정적인 트래픽을 바탕으로 연말부터 광고사업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며 카카오 채널은 카카오 스토리 광고 상품을 적용 중이다.

연말에는 카카오 택시와 유사한 형태로 카카오 대리운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 대리운전의 내년 매출은 834억원으로 추정돼 신규 사업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 초기 5000여명의 대리기사를 모집한 후 점진적으로 늘려갈 계획으로 내년 말까지 5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게임 사업 매출은 지난해 보다 4% 줄어든 2469억원으로 부진할 전망이나 내년에는 3045억원으로 다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10위권내 게임이 순위를 유지하고 있고 하반기 카카오 케임 라인업이 강화될 전망이며 4분기부터 모바일 웹보드 게임 시장에 진출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정용제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사진=미래에셋증권정용제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사진=미래에셋증권
특히 웹보드 게임의 경우 최근 규제 완화 움직임과 맞물려 분기당 90억원 규모의 추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