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앱지스는 아실테고, 선바이오도 아시나요?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15.07.15 10:16
글자크기

손영주 교보증권 연구원

[베스트리포트]앱지스는 아실테고, 선바이오도 아시나요?


14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교보증권의 손영주 연구원이 작성한 '앱지스는 아실테고, 선바이오도 아시나요?'입니다.

손 연구원은 이수화학 (11,680원 ▼130 -1.10%)이 지분 6.7%를 보유하고 있는 선바이오의 재평가 및 주가순자산비율(PBR) 저평가 등이 부각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수화학의 순차입금은 250억원 증가했지만 PBR이 0.5배에 그쳐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선바이오가 코오롱과 유사한 사업구조 보유에 따른 재평가를 받고 있는 점도 이수화학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손 연구원은 바이오주 상승랠리가 진행되는 가운데 장외 바이오주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기술 특례상장을 준비 중인 선바이오 재평가는 당연한 수순이라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보고서 원문보기

이수화학의 2분기 매출액은 3787억으로 전년동기대비 9.7%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도 20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영주 교보증권 연구원손영주 교보증권 연구원
부문별로는 화학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고 건설은 하반기, 의약은 4분기에 각각 턴 어라운드가 예상된다.


바이오주 상승 랠리에 따라 장외 바이오주 기대감도 큰 상황이다. 기술 특례상장을 준비중인 선바이오의 재평가는 당연한 수순이다.

선바이오는 미국 FDA에 백혈구 감소증 치료제인 바이오시밀러 'Neupec'에 대한 승인을 신청한 상태다.

아울러 이수화학의 순차입금은 증가(250억원)했지만 PBR이 0.5배에 그쳐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코오롱과 유사한 사업구조를 보유한 점도 긍정적이다. 이에 따른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 적극 매수를 추천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