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김무성, '성완종 리스트' 관련 긴급 기자회견 모두 발언

머니투데이 진상현 기자 2015.04.12 10:38
글자크기

[the300]"성역없이 신속 수사해야…새누리당이 수사 외압 막아낼 것"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2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신속하고 성역없는 수사를 요구했다. 다음은 회견 모두 발언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본. 성완종 전 의원이 검찰 수사에 대한 억울함 호소하면서 죽음의 길 선택한 것은 너무나 큰 충격이었다. 극단적 선택에 대해 안타까움 금할 수 없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고인 작성한 메모로 인해 온 정치권이 의혹대상이 되고 국정 자체가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철저하고 신속한 규명을 통해서 하루빨리 이 충격에서 벗어나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사건이 국정 걸림돌 되서는 안되겠다. 공무원연금개혁 등 4대 개혁 성공과 경활법안 처리등 산적한 현안 너무나 많다.

이 일로 국정 큰 틀이 흔들려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검찰은 대한민국 검찰은 명운을 걸고 좌고우면하지 말고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철저수사하길 바란다.



성역없이 신속 수사해서 국민에게 진실 밝혀 의혹 씻어줘야 한다. 검찰 외압이 없도록 우리 새누리당에서 앞장서 책임지겠다. 공정하고 투명하고 신속한 수사로 진실 밝히는 게 정도이다. 위법을 덮으면 또 다른 불행으로 연결된다. 정치가 국민에 대한 신뢰를 좀처럼 회복 못하는 상황에서 이번 사건 발생했다. 이것은 법리 문제 떠나서 정치의 문제로 절대 의혹을 가지고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