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테스팅컨설팅, 국제적 SW 테스팅 전문가 CTO로 영입

테크 M 도강호 기자 2015.04.08 10:10
글자크기
STA테스팅컨설팅이 최근 영입한 SW 테스팅 전문가 스튜어트 리드 박사 /사진제공=STA테스팅컨설팅STA테스팅컨설팅이 최근 영입한 SW 테스팅 전문가 스튜어트 리드 박사 /사진제공=STA테스팅컨설팅


소프트웨어(SW) 테스팅 기업 STA테스팅컨설팅(대표 권원일)은 국제적인 SW 테스팅 전문가 스튜어트 리드 박사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리드 박사는 영국에서 국방무기와 항공 SW 개발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 철도,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SW 컨설팅 전문가다. 국제 SW 테스팅 자격시험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s Board)의 설립 의장과 ISO/IEC/IEEE 29119 표준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리드 박사는 SW 테스팅 국제 표준의 하나인 ISO/IEC/IEEE 29119 제정을 주도하며, SW 테스팅 표준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A테스팅컨설팅 관계자는 “리드 박사는 CTO로서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테스팅 프로세스 컨설팅을 총괄하고 STA가 운영하고 있는 테스팅 전문가 양성과정도 관리할 예정”이라며 “특히 SW 테스팅 서비스인 '콘크리트(CONKRIT)'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콘크리트는 STA테스팅컨설팅이 지난해 출시한 SW 테스팅 서비스로, 국내외 SW 테스팅 분야 경력자들이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테스팅에 참여해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SW 테스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권원일 STA테스팅컨설팅 대표는 “세계 최고 전문가인 리드 박사와 함께 클라우드 소싱 SW 테스팅으로 업계 1위에 오른 어플로즈(Applause)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W 테스팅은 컴퓨터 SW를 실행해 그 결과가 올바른지를 평가하는 작업으로 SW가 당초 요구사항에 맞게 구현됐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SW 성능 평가와 결함 발견 등이 함께 이뤄진다. STA테스팅컨설팅은 SW 테스팅 관련 컨설팅, 도구, 교육, 아웃소싱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이 달 말에는 오픈소스 기반의 테스트관리도구(OTM)도 출시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