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가방을 가볍게 만들어 줄 IT 기기는?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2015.02.28 07:16
글자크기

[Smart다이어리]태블릿 PC, 키보드케이스 등 학업을 돕는 스마트 기기 및 액세서리

신학기를 맞이해 다양한 IT 기기와 액세서리가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결과에 따르면 '입학, 신학기 시즌 가장 받고 싶은 선물' 1위가 태블릿 PC, 2위가 스마트폰으로 꼽혔다. 이는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이 단순한 통화나 오락 기능이 아닌 학습과 독서 등 학업을 돕는 용도로도 이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의 효율적인 활용을 돕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들도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태블릿 PC를 학업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학생을 위한 키보드 또는 바로 필기를 도와주는 스타일러스 펜 등이다.



◇무거운 가방을 가볍게 만들어 줄 기기

전공서적과 필기노트 등으로 무거운 가방을 가볍게 만들어 주면서 학업 능률까지 올려줄 기기가 있다. 바로 태블릿PC이다. 그 중 애플 아이패드 에어 2는 6.1mm에 불과한 두께에 무게가 453g이 채 되지 않아 무거운 가방에 대한 마음의 부담을 덜어준다.

더욱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을 구현하는 향상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통해 책이나 리포트 등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전용 앱을 통해 학습 능률을 높여준다. 아이패드 에어 2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왼쪽부터)아이패드 에어2, 요가 태블릿2(왼쪽부터)아이패드 에어2, 요가 태블릿2


오피스 기능이 꼭 필요한 이들을 위한 제품도 있다. 한국레노버 요가 태블릿2는 윈도 기반의 태블릿PC이다. 구매 후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는 MS 오피스 365를 통해 어디서든 문서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윈도 8.1 탑재로 사용자에게 익숙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며, 인텔 아톰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처리 속도 또한 높였다. 기존 세 가지 모드(스탠드, 홀드, 틸트 모드)에 행 모드가 추가되어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다. 최장 15시간 동안 연속 사용가능하다.

◇태블릿 PC를 노트북이나 노트로


태블릿 PC의 활용도를 넓히려면 추가 액세서리가 필요하다. 벨킨 QODE 얼티메이트 프로 키보드 케이스는 태블릿PC 보호 기능과 키보드 기능을 겸비한 제품으로 태블릿PC를 노트북 그 이상으로 만들어준다.

제품의 주요 특징은 노트북과 같은 키 수, 어두운 곳에서도 편리한 입력을 위한 백라이트,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 등이다. 이 외에도 가로, 세로로 자유로운 거치대 기능도 제공한다.

(왼쪽부터)벨킨 QODE 유니버설 키보드 케이스, 뱀부 스타일러스 3세대(왼쪽부터)벨킨 QODE 유니버설 키보드 케이스, 뱀부 스타일러스 3세대
강의 내용이나 간단한 메모 등을 패드에 직접 필기하길 원하는 사용자라면 뱀부 스타일러스 3세대를 준비하자. 뱀부 스타일러스 3세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고무 펜심을 탄소 섬유 펜심으로 교체한 것이 특징이다. 탄소 섬유 펜심은 터치스크린 위에서 필기, 스케치, 탐색 등을 할 때 실제 펜 경험과 유사한 느낌을 제공한다. 뱀부 스타일러스는 솔로와 듀오 두 가지로 판매되고 있다. 솔로는 정전식 터치에 사용하는 스타일러스 펜이며, 듀오는 솔로에 아날로그 볼펜이 추가된 제품이다. 색상은 실버, 그레이, 샤이니 블루, 라이트 그린, 오렌지, 핑크 등 6가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