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설 선물 위시리스트는?

머니투데이 송정훈 기자 2015.02.18 06:00
글자크기
올 설을 맞아 생활가전 등 다양한 액티브시니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과 친지들에게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활동적인 노년을 의미하는 액티브시니어는 전통적인 고령층과 달리 가족중심에서 벗어나 건강을 관리하면서 여가, 문화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세대를 가리킨다. 이에 중소기업의 액티브시니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리홈쿠첸 트로이 6인용_실버리홈쿠첸 트로이 6인용_실버


리홈쿠첸의 '트로이'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전기밥솥으로 젊은 층은 물론 액티브시니어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컬러 액정표시장치(LCD)를 장착한 이 제품은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클래식 오디오처럼 다이얼을 돌려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밥 취사 메뉴에는 백미는 물론 건강잡곡 등 총 16가지 건강 취사가 가능하며 요리 메뉴로 찜, 슬로우 쿡 등 총 38개 건강 메뉴도 따로 제공한다. 가격은 10인용이 60만원 대, 6인용이 50만원대로 기존 제품에 비해 20만원 이상 비싸다.



리홈쿠첸 관계자는 "트로이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높은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는 물론 엑티브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상품"이라며 "올해 엑티브시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팬텀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팬텀
헬스케어 전문기업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는 건강과 미용 관리에 관심이 많은 액티브 시니어에게 딱 맞는 설 선물이다. 그 중에서도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팬텀은 프리미엄 안마의자답게 주무름, 두드림, 손날두드림, 복합안마, 지압 등 다양한 마사지 기법을 입체적으로 수행하는 기능을 갖췄다.



자동체형 인식을 통해 최적의 맞춤안마를 제공하고 자동 전신 안마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가족모두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자의 기호와 상태에 따른 안마를 받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렌탈 프로그램을 이용해 마사지숍 1회 이용비도 안 되는 월 11만9500원부터 12만 9500원의 렌탈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존슨앤드존슨메디컬 ‘원터치 셀렉트 심플'존슨앤드존슨메디컬 ‘원터치 셀렉트 심플'
셀프 혈당측정기인 존슨앤드존슨메디컬의 ‘원터치 셀렉트 심플'은 5만원이라는 저려한 가격에 혈당 수치를 측정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은 물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당 상태를 소리로 알려줘 제품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액티브 시니어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혈당측정기에 시험지를 삽입하고 혈액을 묻히기만 하면 혈당 측정이 가능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기존의 코딩 제품들은 혈당 측정 전 시험지를 혈당측정기에 삽입한 후 버튼을 눌러 코드번호를 맞추거나 코드칩을 끼우는 코딩 과정이 필수적이다.

알톤 로드마스터 816RA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로 액티브시니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량용 고강도 초경량 프레임소재와 시마노 클라리스 16단 구동계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가격대는 42만원에서 50만원대 선으로 중저가다.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자전거는 관절염 예방 등 운동 효과가 뛰어난 것은 물론 비교적 먼 거리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어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액티브 시니어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생활인 여행을 위한 상품도 선물 리스크로 고려해볼만 하다. 쌤소나이트 블랙라벨 제품인 큐브라이트는 고강도 초결량 신소재인 커브(CURV)로 제작돼 가벼우면서도 외부충격에 강하다. 이 때문에 무거운 짐에 부담을 느끼는 액티브시니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프리미엄급이어서 가격은 대형이 109만원, 중형이 89만원으로 일반 제품에 비해 20만원 정도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