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크루셜텍, 中 오포 최우수협력사 '대상' 수상

더벨 양정우 기자 2014.12.16 14:16
글자크기

'N3' 탑재된 지문인식모듈 호평

더벨|이 기사는 12월16일(14:03)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크루셜텍이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오포(OPPO)로부터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크루셜텍은 16일 중국 선전 오포 본사에서 열린 우수 협력사 시상식에서 최우수 협력사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포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N3'에 채택된 지문인식모듈(BTP, Biometric TrackPad)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50여 개 업체가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이 중 최우수 협력사로 8개 업체가 대상을 수상했다.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을 포함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퀄컴 등도 최우수 협력사에 이름을 올렸다.



오포는 올해 2500만 대의 판매량이 예상될 정도로 중화권에서 중요한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N3'가 사전예약 판매량 250만 대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토니(Tony) 오포 최고경영자(CEO)는 "협력 기업은 오포에 꼭 필요한 존재"라며 "수상 업체 제품의 성능과 품질의 탁월함을 높게 평가하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의 BTP는 국내 시장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앞서 제14회 모바일기술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BTP의 연이은 수상은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내년 BTP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크루셜텍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