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경봉, 방글라데시 교통정보 시스템 우선협상자 선정

더벨 김세연 기자 2014.12.16 13:10
글자크기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해외 사업 추진

더벨|이 기사는 12월16일(11:49)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 기업 경봉 (2,805원 0.00%)의 해외 사업이 가속화 되고 있다.

경봉은 최근 '방글라데시 도로교통공단 교통행정정보 전산화 사업 시스템 구축 용역'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이후 두번째 해외시장 진출 사업이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발주로 경봉이 단독으로 입찰 참여한 이번 사업은 선진 교통행정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분산화된 교통정보 서비스를 통합하는 사업이다.

경봉은 방글라데시 현지의 교통 행정 서비스의 접근성과 질적 수준 향상 등을 높이기 위한 사용자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혼잡한 교통 상황에 따른 교통 사고의 위험 증가와 운전면허 관리체계, 디지털 방글라데시의 전자정부 등의 현지 국정 아젠다에 따른 정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봉 관계자는 "올해 인도네시아에 이은 두 번째 해외사업 진출로 국내외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외사업의 기틀을 마련한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경봉의 기술력을 해외에 떨칠 것"이라고 밝혔다.

경봉은 현재 전국에서 지능형교통시스템(ITS), CCTV통합관제, 항공(항행시설), 전력관제 분야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사업을 추진중이다. 최근에는 신규 사업인 해상교통관제센터(VTS)사업의 수주를 성공하며 지속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BF랩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