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도 코성형 가능 ‘코필러’ 인기 급상승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4.10.20 20:23
글자크기
얼굴의 좌우 중심축을 담당하는 신체부위 코는 모양과 높이에 따라 외모가 확연히 달라져 보일 수 있다. 코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려고 하는 사람이 해마다 늘고 있는데 동양인의 얼굴에 서양인의 코가 어울릴 수 없듯이 한국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코높이와 모양은 따로 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경우 콧대가 낮기 때문에 서양인에 비해 얼굴의 입체감이 덜하고 밋밋한 이미지를 갖기 쉬운데 이런 경우 코 끝에 연골을 넣어주거나 콧대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얼마든지 입체감 있는 콧대를 만들어 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수술적인 방식은 긴 회복기간과 높은 가격대, 수술에 따른 위험부담으로 인해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이에 대한 대안책으로 코필러라는 쁘띠성형이 있으니 실망하기엔 이르다.



코필러는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의 일종으로 간단한 주사요법만으로도 코성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굉장히 간단하지만 환자 개개인이 원하는 코모양이나 본인에게 어울리는 이상적인 코모양으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성형수술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 직장인이나 학생들처럼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쁘띠성형이다.

궁클리닉 필러센터 김형석 원장/사진제공=궁클리닉궁클리닉 필러센터 김형석 원장/사진제공=궁클리닉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짧은 시술시간 대비 높은 만족도를 누릴 수 있으며 비용도 훨씬 저렴하여 부담 없이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보완해 줄 수 있고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자연스러울 경우, 또는 부작용 발생 시 필러를 녹이고 재시술 하기 수월하여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



필러제품은 한 가지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필러의 성분이나, 가격대 등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궁의원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은 만족도와 선호도를 보이는 제품이 바로 레스틸렌필러이다. 레스틸렌은 우리 체내에도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거부반응이 거의 없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내에서 모두 흡수, 분해되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 미국 FDA의 정식승인절차를 거쳐 안정성과 효과를 입증한 레스틸렌은 기본 레스틸렌부터 입자가 가장 굵은 서브큐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술부위나 가격대에 맞춰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여러 제품이 있는데 특히 엘란쎄, 엘라비에, 퍼폼, 이브아르 등이 대표적이며 최근엔 10년 이상까지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영구필러까지 출시되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궁클리닉 필러센터 김형석 원장은 “요즘 온라인을 통해 코필러 후기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 과장된 광고에 휘둘리거나 싸다고 아무데서나 시술을 받는다면 사후 필러가 뭉개지거나 금방 흡수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꼭 좋은필러를 사용하는 원장을 찾아야 한다. 또한 디자인을 잘 잡고, 아름다움에 대한 철저한 감각을 가진 의사를 찾긴 쉽지 않지만, 경험이 풍부하고 개개인의 얼굴에 이상적인 코모양을 잡아줄 수 있는 미적 감각을 지닌 시술자를 만나야 하며 동시에 명품 필러를 원칙으로 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