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봉, 부천 송내역 ITS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2014.07.02 11:13
글자크기

부일로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과 합쳐 약 30억 수주…올해 사상 최대 실적 '확실시'

지능형교통시스템업체 경봉 (2,805원 0.00%)은 경기 부천 송내역 환승시설 지능형교통시스템(ITS) 구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봉은 이번 구축사업과 관련, 이달 내로 부천시와 수주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경봉은 이번 수주와 관련, 송내역 버스정류장에 버스도착정보와 함께 송내역을 경유하는 지하철 도착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사업을 구축하게 된다. 또 버스가 정차된 정보를 실시간 분석해 운전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난달 30일 수주한 부천 부일로 첨단교통관리시스템 구축사업과 연계돼 있으며, 두 사업을 합친 수주액은 30억원 규모"라며 "이번 수주 건을 포함해 올해 들어 이달 현재까지 수주한 금액이 전년 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난해에서 올해로 넘어온 수주잔고(480억원) 및 최근 수주액 증가세 등을 감안할 때 올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6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경봉이 지난해 477억원 매출액을 올린 점을 감안할 때, 올해 실적은 800억원 안팎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럴 경우, 이 회사가 2010년 기록한 사상 최대 매출액(500억원)을 훌쩍 넘어서게 된다.

경봉, 부천 송내역 ITS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BF랩스 차트
TOP